재미있게 배워요 헌법과 헌법재판

게임

다 함께 헌법 만들자!!, 미리의 헌법소원 등
헌법과 관련된 다양한 게임을 경험하여 최고의 헌법 마스터가 되어 보세요!

헌법재판소의 명탐정
줄거리
헌법재판소와 그 주변의 장소들이 뒤죽박죽이 되어버렸습니다. 잃어버린 물건, 원상태에 놓여있지 않은 것들...
눈썰미가 좋은 당신은 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서가 될 만한 것들을 조사해 보고, 수수께끼를 풀어보세요!
게임팁
1. 게임 화면 안에는 물건 사람 등 여러가지 목표가 있습니다. 각각 목표에 마우스 커서 접근시 설명(힌트)이 나타납니다.
2. 각 목표에 대한 힌트를 보고 상황에 맞는 물건이나 사람을 해결해야 할 위치로 이동시킵니다.
3. 제대로 이동시키면 문제 해결, 잘못된 조합이면 하트가 하나 줄어듭니다.
4. 하트가 모두 없어지거나, 시간이 전부 없어지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게임실행
헌재 사건분류 게임
줄거리
게임을 통한 헌재(헌법재판소) 사건분류 체험!
여러분은 헌법재판관들의 심판을 돕는 중요한 일을 하게 됩니다.
다양한 청구인들의 처리 요청 사건들을 잘 분류해주세요.
잘못된 판단을 많이 하면 일이 늘어나서 야근을 해야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게임팁
1. 다양한 사건을 청구하러 온 방문객들의 서류를 받아서 서류함에 잘 분류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2. 방문객들의 얘기를 듣고 서류를 클릭하여 맞는 위치의 서류함으로 끌고 가서 서류를 놓으면 됩니다.
3. 게임 중에 서류를 잘못 분류하였을 경우에는 야근 게이지가 늘어나며, 위험수위까지 올라가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4. 각 레벨마다 일정 수의 서류를 접수 완료하면 레벨이 종료되고, 다음 레벨로 이동합니다.
게임실행
어린이 헌법재판관
줄거리
여러분은 이제부터 어린이 헌법재판관입니다.
당신을 기다리는 다양한 사건들이 있습니다.
잘 생각해보고 현명한 판단을 내려야 할 시간입니다.
게임팁
1. 게임이 시작되면 여러분은 4가지 사건을 주어진 시간 내에 판결을 해야 합니다.
2. 사건의 내용에 따라 합헌, 위헌 중 하나를 골라서 선택을 하면 됩니다.
3. 시간 내에 제시된 사건을 전부 판결하면 결과화면이 나옵니다.
게임실행
헌법재판 스피드 퀴즈
줄거리
당신은 헌법재판과 헌법재판소에 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당신의 지식을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제한된 시간 내에 10문제를 다 풀어야 하는 스피드 퀴즈!
4단계 난이도를 전부 정복해보세요!
게임팁
1. 게임 시작 후 난이도 '쉬움', ‘보통’, ‘어려움’ 총 3단계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각 난이도마다 시간 내에 10문제를 풀어나가야 합니다.
3. 세 문제 이상 틀리거나, 주어진 시간이 전부 소모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게임실행
대한민국 헌법 런런런
줄거리
헌법재판소가 있는 서울을 달려보자!!
신나게 달리고, 장애물을 피하는 신나는 점프액션 게임!
달리면서 헌법재판에 관련된 단어공부도 하고, 퀴즈도 풀어서 헌법재판소의 이모저모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게임팁
1. 장애물을 피해서 아이템을 습득하는 달리기 게임입니다.(조작법 : 점프)
2. 점프 키를 두 번 누르면 이단 점프가 가능합니다.
3. 다양한 아이템 중에서 헌법재판소와 관계된 단어가 적혀있는 아이템만을 습득해야 합니다(점수 상승). 헌법재판소와 관련 없는(미션에 맞지 않는) 아이템을 먹으면 점수가 감소합니다.
4. 장애물에 걸리면 시간이 감소합니다. 시간은 게임 중에 등장하는 시간 증가 아이템을 먹으면 증가합니다.
5. 시간 내에 주어진 거리를 완주하면 레벨 클리어, 다음 레벨로 이동합니다.
게임실행
헌법팡!
줄거리
헌법재판소의 기능인 5가지 헌법재판에 대한 비밀을 알아내기위해 떠나는 여행! 헌법재판소의 상징물을 터트려 미션을 클리어하여 5가지 헌법재판의 비밀을 밝혀보세요.
게임팁
헌법재판소 상징물을 3개이상 나열하면 터집니다.연속으로 터트리면 콤보 수만큼의 시간(초)이 증가합니다.헌법재판관 6명을 한번에 나열하여 터트리면 스테이지가 클리어 되는점도 기억해주세요!
게임실행
대결!! 헌법맨
줄거리
헌법 용어와 기본권 용어를 먹으며 미션을 수행하고 퀴즈를 풀며 떠나는 점프 게임!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여 5가지 헌법재판의 비밀을 풀어보세요.
게임팁
좌우 방향키와 스페이스(점프)를 사용하여 정상까지 올라가세요.움직이는 바닥과 사라지는 바닥이 있으니 조심하세요.바닥 없는 곳으로 떨어져도 생명이 남아있으면 튀어 올라오는점 잊지마세요!
게임실행
헌법 기본권 지키기!!
줄거리
악당이 친구들을 데려갔어요!! 우리의 기본권을 위해 잡혀간 친구들을 구해주세요!
게임팁
감옥과 악당들을 헌법공으로 무찌르고 친구들에 기본권을 지켜주세요!헌법공의 개수는 3개이니 잘 계산해서 사용하세요.
게임실행
미리의 헌법소원
줄거리
나이가 어려 선거권이 없다는 걸 알게 된 미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게임팁
순발력을 발휘하여 청구서를 작성하고 결정도 받아보아요. 그리고 게임 중 알게 되는 헌법재판 관련 내용을 퀴즈로도 풀어 볼 수 있어요.
게임실행
다 함께 헌법 만들자!!
줄거리
우리에게 필요한 헌법을 우리가 만들어 보아요.
게임팁
화면을 빠르게 클릭해 친구들이 나와 같은 의견이 되도록 팻말도 바꾸어보고, 이동도 시켜보고, 줄다리기도 해보아요.

※ 「다 함께 헌법 만들자!!」는 게임의 특성상 2022.6.15. 서비스 종료 예정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브라우저에서는 실행하실 수 없으며, 크롬, 엣지, 네이버웨일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 실행 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실행